본문 바로가기

일상 이야기/소소한 일상

[강남운전면허시험장]운전면허갱신하기

728x90
반응형
어느날 집에 우편물이 하나 있었다. 그거슨 운전면허 적성검사!  

2011년 12월 9일 이후 면허취득자는 10년주기라고 한다.

하지만 본인은 200X년에 취득했기에 7년주기로 적용된다.. 왜? ..ㅠㅡㅠ

머 어렵진않다. 새로운사진과 운전면허증 가지고 신체검사 받고 이상없음 뚝딱 새면허증이 나온다(경찰선 시간이 오래 걸린다.일주일 이상..)

시대가 어떤시댄가? 스마트하게 인터넷로 사진등록하고 접수해야지

https://dls.koroad.or.kr

아..모바일 지원이 아니된다..
그래 이해하자 그럴수있어..

쟈.. 시작해볼까! 했지만
접속시간이 있다! 07:30~22:00!!

다음날 오후에 들어가보았다. 내가 할건 1종보통 적성검사!   보라색탭으로 가서 취득면허에 맞게 클릭클릭

공인인증을 해야하는데... 엄습해오늘 불안함..

그렇지.. 이거다 설치하세요라고 안내창이 뜬다.  어쩌겠는가..난 적성검사해야하고 아쉬운사람이 고생해야지..

하지만 나의 인내심을 무너뜨리는 또 하나의 안내창ㅋㅋㅋ.  모든 브라우저가 꺼질거예요 진행할꺼임?  이렇게..

아니요 누름 프로그램정상설치는 안되는거고. 누르면 다 꺼지는거고ㅋㅋㅋ
(다 꺼지고 익스플로워 다시 실행하연 세션복원할꺼냐고 묻는거에 '예!!!'하면 다시 켜진긴합니다요 ㅎㅎㅎ)

드디어 공인인증후 접속!
시키는대로 하면 된다. 중요한사항은 건강검진 기록이 있어야한다!

직장인들은 1년에 한번씩 건강검진
을 한텐데 어지간해선 그 기록을 다 불러온다.  나도 불러왔는데... 그른데!

빨간색이다 중요하다

0.5 , 0.8 시력! 시력!!
작년 건강검진결과가 0.6 , 0.7..
0.6에서 하나 떼서 0.8만들수 없나요..

이렇게되는 경우는 결국 직접운전면허시험장으로 가야됩니다..
건강검진 기록으로 이상없으면 신체검사 수수료가 면제되지만..

시력이 안나오므로. 수수료6000원 추가..
교정시력으론 충분히 나오지만 건강검진때 안경안쓰고 측정했단...

시간과 인내의 시간을 보냈던 컴터전원을 과감히 꺼버렸다..

다음날 아내가 종합운동장에 일이있어 내려주고 10분거리 강남운전면허시험장으로!  다행히 비몽사몽 반쯤자고있는 로이를 데리고 갔다.

번호표를 미리뽑을필요는 없다. 어차피 지하가서 신체검사하고 가야하니..  운좋으면 대기시간안에 검사마치고 접수가능하지만..무리하지 않기로..

강남시험장은 면허시험 봤던곳이고 한차례 적성검사를 받았던곳인데..당연히 엘리베이터가 없는줄 알았다

로이를 한쪽에 앉고 디럭스유모차를 한속에 들고 후다닥 내려갔는데...내려가보니 엘리베이터가 있다 있어! 아오!

신체검사 대기줄은 없어서 5분도 안걸리고 끝! 결과지들고 이제 접수하러 1층으로.. 엘리베이터 타고!

여기서 TIP!
엘리베이터 타고 1층내려서 나오자마자 있는 접수창구! 임산부,영유아동반자,65세이상어르신,장애인 전용창구가 있다

번호표뽑으러가다 보고 멈처서 창구로가니 안내직원이 번호표 뽑으라고하다가 유모차보더니 바로 접수시켜주심 . 막판에 기분좋아짐!

12,500원 수수료 내고 새면허증 받고 끝!
7년뒤엔 꼭 인터넷으로 해야겠다..


주소 : 강남구 테헤란로 114길 23
주차비 : 30분 천원(초과 10당 500원)
편의사항:  엘리베이터 있어요! 1층 들어가서 오른편!!  전용창구 있으니 유모차동반 가능합니다!!
비용 : 신체검사6천원, 적성검사12,500원!
소요시간 : 평일 14시경 방문했는데 30분채 안걸린듯.. 하지만 번호표뽑아서 대기했음 아마 더 시간이 소요되었을것 같음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