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육아 이야기

[서울형키즈카페]서리풀노리학교 문화예술공원점 이용방법, 주차장, 예약방법

728x90
반응형

서울형 키즈카페가 동네마다 쑥쑥 생겨나고 있다. 벌써 26개소나 생겼다니 말이다.

내년에도 계속 새로운 서울형 키즈카페가 생긴다고 하니, 아이를 가진 부모들 입장에선 참 좋은 소식.

운 좋게 평일 예약자리가 남아있어 방문해 본 곳은 서울문화예술공원 안에 있는 서리풀노리학교

예약방법 - 우리동네키움포털

https://icare.seoul.go.kr/icare/user/kidsCafeResve/BD_selectKidsCafeResveCal.do?q_fcltyId=SC231001

 

서울형 키즈카페 예약 : HOME > 서울형 키즈카페 > 서울형 키즈카페 예약

서울형 키즈카페 서초구 문화예술공원점(서리풀노리학교 문화예술공원점) 서울형 키즈카페 정보 서울형 키즈카페 정보(서울형 키즈카페 시설명) 시설명 서울형 키즈카페 서초구 문화예술공원

icare.seoul.go.kr

 

 

서초구에 위치한 서리풀노리학교 문화예술공원점은 숲 속에 있다는 점! 다른 지점과의 큰 차이라고 본다.

지금은 겨울이라 휑~하지만 봄이 지나 여름이 오면 멋진 메타스퀘어길을 지나올 수 있다.

3회 차(15시 30분~17시 30분) 예약 후 도착했지만.. 정해진 시간이 되어야 문을 열어준다.

숲 속에 있어서 그런가? 5분 정도 빨리 도착해서 기다리는 동안에 아무도 안 오길래,, 예약자가 별로 없는 줄 알았으나..

오픈하고 1~2 분지 나니까 숲 속 갈래길 여기저기에서 사람들이 나타난다!! 

 

예약시간 및 안내

평일 1회 차에는 보통 단체예약을 받는 모양. 바로 앞 유아숲체험장도 있고 하니 어린이집이나 유치원에서 방문하는 경우가 많을 듯하다.

이용료는 3000원으로 책정되어 있는데 12월은 시범운영 중으로 요금을 받지 않았다.

이용대상은 17년생부터 19년생으로 영유아가 아닌 유아위주 키즈카페인 듯.

영아는 할 게 없다. 미끄럼틀 하나 빼곤 작은 친구들이 할만한 게 없다. 

아예 놀이기구보단 만들고 그리고 꾸미는 위주.  쉽게 보면 자연숲 속 재료들을 현미경으로 확대해서 보고, 솔방울이나 도토리 이용해서 만들고 모 그런 쪽으로 보시면 되겠다.

 

실내공간

우리가 첫 번째로 왔고, 두 번째 도착한 친구랑 들어갈 때부터 통성명하고 같이 놀기로 했다나..?

한 살 어린 동생친구와 2시간 정도 서로서로 잘 놀다가 헤어졌다.

탭으로 확인할 수 있는 전자현미경도 있고..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터널공간.. 나로선 들어갈 엄두가 안나는 곳..

터널 안 창문에 알록달록 색깔블록들도 있다.

오르내릴 수 있는 곳.

벽에다가 꽂는 블록놀이공간.

미끄럼틀은 이게 하나

아래 두 사진만 보면 미술학원 같기도 하고..ㅎㅎ

재활용품과 숲 속재료들이 가득하다. 이곳에서 그리고 붙이고

확대해서 보고 만들어보다.

앞뒤 통창으로 개방감이 있고 푸르른 여름과 알록달록 가을에 오면 더 이쁘지 않을까 싶다.

 

주차장 없음 / 주차장 이용 팁

이곳 서울형 키즈카페 문화예술공원점의 가장 큰 단점이라고 할 수 있는데..

주차장이 없다. 아예 없다.  근처 주차장을 이용해야 하는데..

1. 건너편 매헌윤봉길의사 기념관 주차장 이용

- 10분당 300원의 저렴한 공영주차장(일최대 10,000원)

- 조금 걸어와야 함(10분 내외?) , 횡단보도 한번 건너야 함

 

2. 더케이호텔 서울 지상주차장 이용

- 가까움, 지상주차장 들어와서 호텔 깊숙이 가지 말고 들어온 입구 쪽에 주차하면 걸어서 5분?

- 10분당 500원 / 호텔 1층 카페나 베이커리 이용 시 3시간 주차쿠폰 지급

 

우린 가까운데 주차하고 가자 해서 더케이호텔에 주차했다. 문화예술공원 지나자마자 나오는 입구로 들어가면

지상주차장이고 들어가자마자 가까운 곳에 주차하고 나서 공원으로 쏙 들어갈 수 있다.

일반통행길이라 출차하려면 호텔 쪽으로 가야 하는데, 호텔 1층에서 커피 한잔에 빵하나 샀더니 3시간 주차쿠폰을 받았다.

 

키즈카페 끝난 시간이 17시 20분쯤이었는데, 마침 호텔에서 17시 이후 빵을 30% 할인해서 판매하더라.

그래서 토스트 해 먹으려고 식빵하나 샀다.  사진은 못 찍었지만 커피는 테이크아웃 할인해 주는데..

할인해서 아메리카노가 6000원 카페라테가 7000원이다. 참고하시고

아메리카노 1잔에 식빵하나 사서 9500원인가 나왔다. 주차쿠폰을 요청하자 원래는 만천 원 이상부터 쿠폰이 나온다나?

근데 그냥 주신다길래 받아왔다.  식빵 할인 안 했음 딱 11,000원 나오는 건데..!!

빵 한 개만 사고 주차권 달라고 하는 사람도 있어서 그런 듯하다. 그냥 적당히 시키고 받으면 될 듯하다.

 

+ 호텔주차장도 계산하면 1시간에 3000원이다.  키즈카페이용하고 바로 나간다면 주차요금 6천 원에서 7천 원 사이?

커피 두 잔 12천 원어치 먹고 주차비 할인 받든, 그냥 6천 원 내고 출차하든 본인판단하에 잘 선택해서 이용하자..

 

+ 날씨 좋으면 윤봉길기념관 공영주차장 이용하고 조금 걷는 것도 좋은 방법.

 

+ 서초구 서울형키즈카페 문화예술점은 규모가 작은편!! 우리아이의 체력를 소모시키겠다 하면 여기말고 다른곳으로..

728x90